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우인장학재단 이사장님께.
안녕하세요, 2021년 장학생 OOO입니다.
어느덧 여름이 지나갔고, 제게는 입시의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수시 원서를 쓰기 위해 대학교의 모집요강을 찾아보며 입시 전략을 세우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큰 비중을 두고 있는데 글을 쓰며 꿈에 대해 생각해볼 때마다 우인장학재단에 대한 감사함이 떠오릅니다.
코로나가 우리 삶 속으로 들어온 지 어언 2년이 다 되어가지만 우인장학재단의 지원과 격려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꿈을 향해 달려 나갈 수 있었습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많았던 보건, 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이 고등학교까지 이어지면서 간호사라는 꿈을 꾸게 되었고, 올해 우인장학재단 장학생으로 선정되고 나서 진로에 대한 탐색을 활발히 하던 저는 진로를 확장시켜 새로운 꿈을 향해 발을 내딛었습니다.
환자가 치료를 받는 시작점이자 병원의 최전선을 맡고 있는 응급실이라는 공간이 제게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생과 사의 경계에서 환자를 가장 먼저 치료하는 ‘응급실 간호사’가 되고자 결심했습니다. 제가 간호사라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믿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등학교 3학년에 올라오니 교과서보다는 EBS 교재 등 문제집과 참고서의 비중이 훨씬 커진 것을 느꼈습니다. 그에 따라 교재에 대한 부담도 커졌지만 우인장학재단 덕분에 걱정을 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서실 이용권 구매에 장학금을 사용함으로써 좋은 공부 환경을 갖출 수 있어 안정적인 수험생활을 보냈습니다.
어진 기운을 세상에 뿌려 밝은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우인장학재단의 비전을 본받아 사회에 나가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제게 보내주신 응원에 힘입어 실망시켜 드리지 않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우인장학재단 장학생 OOO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