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우인장학재단 이사장님께.
안녕하세요, 저는 우인장학재단 제5기 장학생 OOO입니다.
점점 더 코로나가 심해지는 추세인데 건강 조심히 잘 지내셨는지요. 저는 우인장학재단의 지원 덕분에 열심히 공부하면서 잘 지냈습니다.
사실 저는 그동안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 고등학생 때까지는 저의 꿈이 무엇인지, 진심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고민할 시간도, 기회도 없이 짜인 틀에 맞춰 공부만 하며 지내왔습니다. 그러다가 막상 대학생이 되니 눈앞이 정말 막막해졌습니다. 다른 학우들이 정말 자신의 꿈에 대한 충분한 고민 끝에 이를 이루기 위해 이 학교에 와서 그런지 행복해 보이고 더 열정적인 자세를 가진 것에 비해 저는 아직 부족하기만 했습니다. 하지만 우인장학재단에서 저를 믿고 지원해 주셔서 저의 꿈을 찾기 위한, 더 나아가 꿈을 실현하기 위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스스로 생활비를 벌면서 이와 동시에 학업에도 집중을 할 수 있을까 많이 걱정했었는데 도와주신 덕분에 공부에 좀 더 집중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전공어(인도어)가 많이 낯설고 힘들어서 이를 포기하고 싶어질 때, 저를 뒤에서 묵묵히 지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우인장학재단이 있다는 생각이 저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아주 우수한 성적은 아니지만 처음 접한 전공어를 어느 정도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었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시 생각하여 봐도 생활비의 부담을 좀 덜어 시간을 아끼고 효율적으로 쓸 수 있도록 도와주신 우인장학재단의 덕택이 큰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항상 저를 믿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부모님께도 큰 기쁨을 안겨드렸습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것도 매우 좋아해 주셨는데 도움을 받아 학업 성취도도 높아져 더욱더 좋아하셨습니다. 저 뿐만이 아니라 부모님께서도 매우 감사해하셨는데 이렇게 편지로나마 마음을 전해드릴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동안 봉사활동을 해오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행위가 정말 그 사람에게 행복을 안겨주고 의미 있는 것인지 직접적으로 느낄 기회가 없어서 잘 와닿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도움을 받으면서 베푸는 행동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우인장학재단의 인재상인 양보와 배려하는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인재상에 대해 조금이나마 실천하며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2학기에도 열심히 공부하여 받은 도움에 보답하는 멋진 학생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좋은 성과를 내어 이렇게 도움을 받은 경험을 살려 저도 누군가에게 그의 삶에 있어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요즘 정말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정말 건강 유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믿고 지켜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5기 장학생 OOO 드림